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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폐가전 수거, 이사 준비)카테고리 없음 2021. 10. 18. 20:25
이사는 복잡한 과정이 있다. 집을 구하고, 전입신고를 하고, 이삿날짜를 잡고, 이삿짐 업체를 찾는다...등 그 일련의 복잡한 과정 속에서 번거로운 우편물의 주소 변경을 한 번에 처리해 주는 우편물 일괄 주소 변경 서비스와
이삿짐을 효율적으로 줄이는 폐가전 수거 서비스를 소개한다.
내가 생각하는 이사 준비로 좋은 팁!
우편물 주거 이전 서비스 신청 결제 취소
전입신고로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거이전서비스 신청결제 취소를 클릭하면 새로운 주소지로 배달되는 우편물 전송서비스이다. 전입신고가 완료된 세대원 전원에 대해 서비스가 가능하다.
https://service.epost.go.kr ① 유료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결제취소 설명 : 민원24정부24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시 신청한 유료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건에 대해 (타지역 이사 등) 수수료를 결제하거나 결제한 수수료를 취소, 특징 : 수수료 결제를 위해 안내문자가 발송된다. 안내된 접수번호(N 또는 6으로 시작하는 14자리 번호)를 활용하여 수수료 결제(수수료 내용은 아래 '수수료 안내' 참조) 유료 '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 결제 취소 ② 무료 '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 취소 설명 : 민원24 정부24 주민센터로 전입신고 시 신... service.epost.go.kr
폐가전제품 배출 예약 시스템
주민들이 예약한 배출품목 내에서 방문수집이 가능하다. 에어컨, 벽걸이 TV 등 고정된 가전제품은 고정된 것을 분리해야만 가능합니다.
프린터 등 잉크&토너를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잉크&토너를 배출해야 한다.
그리고 냉장고 김치 냉장고처럼 부피가 큰 제품은 수집이 쉽지 않으면 진행할 수 없다.
자세한 품목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http://www.15990903.or.kr/user 배출예약시스템 접수절차방법 콜센터 운영안내 모바일배출예약 www.15990903.or.kr *** 콜센터 운영시간 : 1599-0903 - 평일(월~금) : 08시~18시 - 휴무일 매주 토,일,공휴일 휴무일
*** 수거차량 및 영업시간 - 평일(월~금) : 08시~18시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근로자의날, 설 추석연휴, 신정(1월1일)
지역에 따라 수집 가능한 요일은 다르다